공지사항

[언론보도] 정보통신기업 ‘차세대ICT융합센터’,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 사업 본격화
2020-01-07




(주)차세대아이씨티융합센터는 행정조직 및 인사관리 등의 민원정보 관리를 위한 스마트 청사안내시스템 플랫폼 서비스인 ‘한눈에 조직도’ 시스템을 2019년도에 영천시청, 군위군청, 하동군청, 의성군청, 영암군청 등 신규 납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눈에 조직도’ 디지털 플랫폼 시스템은 ‘스마트 조직도 구현 시스템 및 방법’ (특허등록번호 1019121640000)을 바탕으로 행정기관에서 빠른 민원인 응대가 필요한 곳에 설치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그 외에도 대학, 의료기관, 공공기업 등의 시스템 통합 서비스사업(SI)을 지원하거나 민원안내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한눈에 조직도’는 지난 2018년 경북SW융합클러스터 지원사업에 지정되어 1년 간 스타급 벤처기업 육성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았으며, 같은 해 12월에 GS인증(소프트웨어품질인증) 1등급을 취득하여 공공기관 및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소비자에게 효율적인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경주시나 영천시 등의 기초자치단체를 중심으로 2019년 12월 기준, 20여곳의 지자체 및 유관기관에 정보서비스 서버 및 시스템 구축, 민원인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터치형 디스플레이 등을 납품 하였으며, 정기적인 미디어 홍보물 제작, 시정 문화소식 등의 뉴스 미디어를 공급하며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사업분야에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두 가지 분야의 모든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고 한다.

(주)차세대아이씨티융합센터의 관계자는 “당사는 2018년 한 해 자사 역량의 집중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벤처기업 인증 및 특허, 조달청벤처나라 우수제품 등록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으며, 올해에는 ‘한눈에 조직도’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보다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각 지자체에 개발, 공급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 사업분야로는 공공 솔루션 개발을 통해 공공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는 대민서비스 지원시스템 ‘한눈에 조직도’ 공급과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여 디지털 미디어 인프라를 맞춤형으로 구축하고 있다.

자치단체에 적용된 정보서비스는 시청, 군청, 행정복지센터 등 관공서를 포함하여 유명 관광지, 지역 주민이 사용하는 문화센터 등에 현지 사정에 맞춰 디지털 사이니지나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형태로 적용하여 운용이 가능하다.

경영기획부의 담당자는 “본 시스템 구축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이 완성되면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미디어, 영상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고, 관광정보나 제품홍보 영상제작, 시정 및 문화소식을 다루는 뉴스 미디어 제작, 기타 다양한 콘텐츠 공급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2020년을 기점으로 기존 플랫폼 시스템 ‘한눈에 조직도’를 정부기관 및 의료기관 등 민원안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나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페이퍼(원본보기)